KOREAHUMANRIGHTS | NEWS | 한국인권뉴스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HOME > 한국인권뉴스 > 논평
기사제목 기사내용
성매매특별법의
개정 및 폐지에 앞장섭니다.
 
 
 
 


거제 징용상 설치 ‘저지’를 종북세력 척결의 계기로 삼아야 2023·08·17 23:31

거제징용상설치반대범시민단체

[공동성명서] 거제 징용상 설치 ‘저지’를 종북세력 척결의 계기로 삼아야 한다 

  어제(8월 15일) 제막식을 갖기로 한 민노총 등 일제강제징용노동자상(징용상) 거제건립추진위원회(추진위)의 징용공 동상이 설치 직전에 ‘저지’됐다.
한일갈등타파연대(공동대표: 김기수, 최덕효) 등 ‘거제 징용상 설치 반대 범시민단체’는 12일부터 15일까지 징용상 설치 예정지역으로 알려진 거제 장승포항 수변공원 일대에서 직접행동을 통해 징용상 설치를 막아냈다.

  범시민단체에 의한 거제 징용상 ‘저지’는 양대노총과 더불어민주당 등이 주도하는 추진위의 징용상 설치 시도가 최초로 실패한 것으로 다음과 같은 의미를 갖는다.

첫째, 그간 서울(용산역광장)과 대전(보라매공원) 등지에 무단으로 설치된 추진위의 징용상 설치는 반일 선동에 편승하거나 취약한 정치권의 관성에 기인한 것이다. 범시민단체의 직접행동은 이러한 정치권의 기회주의를 직격했다.

둘째, 징용상이 불법으로 설치되어도 해당 지자체의 공권력은 유명무실했다. 여기에는 특정 노조의 영향력과 공무원들의 복지부동이 작용하고 있다. 범시민단체의 직접행동은 공권력의 무능을 타격했다.

셋째, 2018년 북한 조선직업총동맹(직총) 중앙위원회 위원장과 양대노총은 용산역광장에 설치된 징용상을 참배했다. 범시민단체의 직접행동은 반일·반미 대남선동을 일삼는 북한과 종북세력의 반일 징용상 설치 개입을 차단했다.  

넷째, 범시민단체는 거제 징용상 ‘저지’ 투쟁 과정을 통해 거제 시민들과 만나 일제 과거사를 둘러싼 역사적 사실을 공유할 수 있었다. 이제 거제 시민들은 더 이상 반일 선동에 속지 않는 자유민의 주체로 설 것이다.

다섯째, 민노총(거제지부)은 징용상 설치가 ‘저지’된 데 대해 “제막식이 연기되었다”며 그 이유로 “행정절차를 밟고 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이는 징용상 설치에 있어 곳곳에서 상습적으로 무단 불법설치를 자행해 온 민노총 등 추진위가 범시민단체의 계도 및 직접행동에 밀린 나머지 늘어놓은 궁색한 변명에 지나지 않는다.

  범시민단체는 대량의 현수막을 통해 거제 시민들에게 징용공 동상 설치가 “오직 역사왜곡과 반일선동의 음모”라고 알리고, 수차례 거제시청 앞 집회 등 다각적인 선전전을 통해 징용상 설치 불허를 촉구한 바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민노총 등 추진위는 반일·반미 선동용으로 호시탐탐 징용상 설치를 시도할 것이다. 이들이 ‘행정절차’ 운운하며 잠시 합법적인 입장을 취한 것은 범시민단체와 지역민들의 연대 활동으로 정세가 불리해졌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한·미·일 안보협력을 강화하고자 애쓰고 있는 윤석열 정부의 반대편에는 오늘도 국가파괴와 정부전복을 노리는 세력들이 광범위하게 포진하고 있다.
따라서 정부와 지자체는 이번 거제 징용상 설치 ‘저지’를 종북세력 척결의 계기로 삼아 기존 징용상은 철거하고 신규 설치 시도는 사전에 차단해야 할 것이다.

2023.8.16.

거제 징용상 설치 반대 범시민단체
[참가단체] 나라사랑연합회, 미래희망세움학부모연합, 한국근현대사회연구회, (사)인성교육범국민실천연합경남지회, 자유대한호국단, 한일갈등타파연대  

[사진] 8.15 거제문화예술회관 앞에서 범시민단체 회원들이 징용상 설치 반대 집회를 열고 있다.  

[한국인권뉴스]   

Copyright 1999-2023  Zeroboard
 
열띤 네티즌들의 토론장
 
뉴욕주, 성노동 비범죄화 추진
하이닉스 매그나칩 사내 하청지회 서울본사 12층 사장실...
박근혜 "경동맥 잘린 것도 아닌데"
최루탄을 쓰는 게 낫지 않을까
 
자료마당
 
한타련 거제 주민설명회 수순
성특법이 성범죄, HIV / AIDS 공화국으로
정치적 올바름과 전체주의 정신 / 콜라코브스카
매춘과 성범죄 Prostitution and Sex Crimes ...
 
한국인권뉴스 회원의 글
 
박근혜 정부의 '한일위안부 합의' 사실상 파기한 문재인
징용배상판결 해법은? / 주익종
[쟁점토론] 윤석열 대통령에게 묻습니다. 누가 통일을 원...
[8.15 전국노동자대회] 반통일 윤석열의 대결정책 규...